[연방타임즈=권옥랑 기자]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를 공개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.
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사회복지법인의 외부추천이사 인력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, 관련 규정상 결격사유가 없고 사회복지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전문성이 있는 자,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추천한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다.
단, 사회복지법인의 대표자, 사회복지사업을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의 대표자,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자는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.
지역 내 사회복지법인에서 요청이 있을 시 소위원회를 통해 후보자를 추천하게 되고, 선정된 후보자는 ‘포항시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인력풀’에 등재되며, 최종 이사로 선임될 경우 법인의 타 등기이사와 동일하게 3년간 활동한다.
사회복지법인은 운영의 투명성과 개방성을 높이고 민주적·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사회복지법인 이사 정수의 3분의 1 이상을 시·도 사회보장위원회 또는 시·군·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3배수 추천한 사람으로 선임하도록 규정돼 있다.
신청서는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, 방문, 우편으로 제출 가능하며, 모집 공고문과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문의하면 된다.
한편,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·모니터링 및 평가 등에 참여해 지역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 관련 기관·법인·단체·시설 간의 조정·연계 활동 역할을 수행한다.
















